"드디어 文 팔짱을 끼다!" 고민정 과거 SNS 재조명

입력 2022-11-16 13:56   수정 2022-11-16 13:57


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팔짱을 끼고 사진을 찍은 것을 두고 "불편하다", "공적 마인드가 부족하다" 등의 지적을 제기한 가운데, 고 의원이 과거 전(前) KBS 아나운서 시절 문재인 전 대통령의 팔짱을 낀 사진이 정치권에서 재조명되고 있다.

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에 "(김건희 여사의) 공적 마인드가 문제라면 원조는 고 의원이 아닐까 싶다"면서 2017년 2월 15일 고 의원이 전 KBS 아나운서이자 문재인 대선캠프에 몸담은 시절 당시 문재인 대선후보의 팔짱을 낀 사진을 공유했다.

이 사진은 고 의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것으로, 당시 고 의원은 "드디어 팔짱을 끼다!", "늘 지지자들과 사진 찍는 것만 보다가 저도 드디어" 등의 글을 덧붙였다.

허 의원은 "그때는 고 의원의 팔짱을 그렇게 공적 공간에서 공개적으로 자랑했으면서 지금은 '불편하다'는 주장, 어느 누가 합당하다고 생각하겠냐"며 "내가 하던 걸 남이 하니까 그냥 밉고 어깃장 놓는다 생각하지 않겠냐"고 했다.

그러면서 "누워서 침 뱉어봐야 자기 얼굴로 떨어진다"며 "문재인 정부 대변인이었고, 지금은 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조금 더 공적인 마인드가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"고 덧붙였다.


앞서 고 의원은 전날 KBS 라디오 '주진우 라이브'에서 김건희 여사가 바이든 대통령의 팔짱을 낀 데 대해 "사실 조금 불편하기는 하더라"며 "조금 더 공적 마인드가 있었다면 그렇게 안 하지 않았을까"라고 말했다.

이어 "국민의힘은 '김정숙 여사도 마크롱 대통령과 팔짱 끼지 않았느냐'고 하던데 그 내용을 잘 보면 알겠지만 (김정숙 여사와) 팔짱을 제대로 낀 건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"라며 "마크롱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에게 뭔가를 권유하면서 여사의 팔짱을 껴서 어딘가로 갔던 것 같다"고 했다.

그러면서 "김건희 여사가 바이든 대통령과의 친분을 과시하고 뭔가 윤활유 역할을 하고자 의도한 건진 모르겠으나, 사적인 자리가 아니지 않냐"며 "대통령의 부인으로서 간 것"이라고 덧붙였다.

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